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이 글로 종결

반응형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대부분은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입주민이시고 일부 매수 검토하시는 분일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가장 쉽게 알기 위해서는 살아본 사람들의 후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호갱노노 입주민 후기에서 최근 한 달간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를 빅데이터 시각화해보았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잠시 사담을 드리자면 제가 이 블로그를 시작한 목적은 거주 중인 아파트 이외에도 다른 지역 아파트까지 시야를 넓혀보고자 함이었습니다.
재 아파트 환경에 익숙해져 언제 갈아타기 할지는 모르겠지만 알아둬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이 주는 안정감도 중요하지만 투자 목적도 빼놓을 수가 없지 않겠습니까?
앞으로 계속해서 타지역 아파트 후기와 아파트 분양 정보 공유드릴 테니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지금부터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후기 시작합니다.


빅데이터 결과

지난 한 달간 호갱노노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입주민 후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가 아파트에 가장 큰 장, 단점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돈암동한신한진아파트 빅데이터 / 출처 : 워드클라우드 / 가공 : 붇국곰



첫 번째, 경사와 언덕 그리고 마을버스

돈암동한신한진아파트 경사 / 출처 : 호갱노노 / 가공 : 붇국곰

한성대, 성신여대입구역에서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까지 숨이 차는 경사 ~ 등산하는 느낌의 경사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입주민 후기에서 단지 내부로 마을버스 운행되어 단점이 보완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초등학교와 중학교

돈암동한신한진아파트 학군 / 출처 : 카카오맵 / 가공 : 붇국곰

구분 성북구 평균 삼선중 동구여중
학업성취도 76.3 82.5 88.8
특목고진학률 2.2 3.0 3.4
아파트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위치해있어 학부모 입장에서 안심하고 도보 통학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동구여중은 지금은 실시하지 않지만 과거 학업성취도 평과 결과에서 성북구 내 가장 우수한 결과를 보이는 학교였습니다. 학업 수준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을 거라 보입니다.

 

세 번째, 주차와 리모델링

구분 내용
세대수 4,515세대(임대 580세대 포함)
규모 5~21층
준공년월 1998년 07월
세대당주차대수 1.09대
용적률 / 견폐율 276% / 20%
건설사 한진건설(주), 한신공영(주)
난방 중앙난방, 도시가스
아무래도 연식이 올해 23년 차다 보니 주차와 리모델링 문제가 언급되는 것 같습니다.
주차는 수치상 1.09대로 넉넉해 보이진 않으나 실제 입주민 후기에서 불편하다는 평을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전체 리모델링과 같은 큰 사업은 그 시기와 가능 여부에 대해서 그 누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투자 시 해당 사항은 염두에 두지 않는게 마음이 편할 거 같습니다.


네 번째, 출퇴근

돈암동한신한진아파트 직주근접 / 출처 : 카카오맵 / 가공 : 붇국곰

종로 센트로폴리스 대중교통 35분
여의도 IFC서울 대중교통 57분
강남 파이낸스센터 대중교통 59분
지도와 서울의 3대 업무지구 접근성을 살펴보았을 때 광화문 일대 접근성이 좋고 그 외 지역은 상대적으로 부족함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마지막, 북악스카이웨이

돈암동한신한진아파트 북악스카이웨이 / 출처 : 카카오맵 / 가공 : 붇국곰

아파트 인근에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 북악스카이웨이가 존재합니다.
심심지 않게 입주민 후기에서도 접근성이 좋아 산책도 한다고 합니다. 가까운 곳에 이런 명소가 있다는 게 좋아 보입니다.


산에 가야 범을 잡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이루려면 올바른 방향으로 가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너무 한곳에 꽂히면 그것만 보이고 시야가 좁아집니다. 그래서 때로는 조금 더 여유롭게 다른 지역의 부동산 시황은 어떠한지 숨어있는 좋은 아파트는 없는지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후기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과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